어플

실루엣 소프트 잘 활용하는 방법은?

김준수 기자 / 기사승인 : 2022-01-05 13:04:58
  • -
  • +
  • 인쇄

[메디컬투데이=김준수 기자]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어가면서 피부가 처지고 탄력을 잃으며 노화 현상을 마주하게 된다. 무너져가는 턱선과 깊어져 가는 팔자주름이 눈에 보이기 시작할 때 리프팅 시술을 찾기도 한다.

리프팅 시술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, 그 중에서 실루엣 소프트는 Poly-L-lactic acid(PLLA) 성분으로 체내에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고 성분이 남지 않고 자연스럽게 분해, 흡수된다.

또한 콘(cone) 모양의 돌기가 매듭 사이를 움직이며 지방을 재배치해 얼굴라인을 정리해 준다. 팔자주름, 마리오네뜨 라인, 불독살, 이중턱 등 리프팅이 필요한 부위에 모두 이용할 수 있다.
 

▲ 신현섭 원장 (사진=읻다의원 제공)


실 위에서 움직이는 콘은 실루엣 소프트만의 독특한 형태로 얼굴의 표정과 지방량에 맞게 자리 잡아 이물감이나 어색한 느낌이 거의 없이 얼굴 윤곽을 만들어 준다. 또한 20~30분의 비교적 짧은 시술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시술이다. 별도의 사후관리도 크게 필요하지 않다.

읻다의원 신현섭 원장은 “실루엣 소프트는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술이나 실을 삽입하는 위치, 콘 위치 등 여러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. 따라서 환자의 피부 상태에 맞게 시술 계획을 디테일하게 세워야 한다. 따라서 관련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담해 개인에 맞는 시술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”고 조언했다.

 

 

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(junsoo@mdtoday.co.kr)

[저작권자ⓒ 메디컬투데이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

관련기사

눈밑지방재배치 수술 이후 지방 처짐 재발 방지하려면?
기능코 성형, 만족스런 결과 위해 기능과 심미성 모두 충족해야
안면거상, 시술 전 충분히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
다가오는 여름, 레이저 제모 고민…젠틀맥스프로플러스 특징과 주의할 점은?
노안의 요소 목 주름 개선하는 ‘티타늄 리프팅’ 체크포인트
뉴스댓글 >